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CCM 인증제도 소개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에 기여합니다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합니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란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중심으로 (재)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 인증기관

    공정거래위원회

  • 운영기관

    한국소비자원

  1. 소비자의 소리 (VOC)
  2. LSP
    • Leadership 리더십
    • System 시스템
    • Performance 성과
    서비스 · 제품기획 · 구매 · 생산 · 물류 · 홍보 · 영업 · 품질
  3. 소비자의 효용 증대, 소비자 권익 증대

CCM 인증마크

기본형
CCM 소비자중심 공정거래위원회 인증마크 기본형
축약형
소비자중심 공정거래위원회 인증마크 축약형

CCM 인증 획득

본회는 회원을 중심으로 한 기업문화 형성, 프로세스 개선 및 시스템 구축 등의 정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회원불만의 사전예방과 신속한 사후구제 등의 적극적인 응대를 통해 모범적인 소비자중심경영활동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2012년 신규인증부터 2022년 6차 인증에 이르기까지 공정거래위원회의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CCM 기대효과

2022년 12월 CCM 6차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향후 2년 간(2023.1.1. ~ 2024.12.31.) 소비자중심경영 기업의 지위를 유지하며
소비자 피해사건 자율처리, 법위반 제재수준 경감 등의 혜택을 부여받게 되었습니다. 향후에도 본회는 출자회사에 대한
CCM 마인드 확산을 통해 The-K 그룹 전사적인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해 나갈 계획입니다.

CCM 관련 보도자료

  • CCM 6차 인증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지속적인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노력과 개선의지를 인정받아 2022년 12월 6차 인증 획득에 성공하였습니다.

  • 제22회 소비자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한국교직원공제회는 CCM 우수기관으로서 소비자권익증진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제22회 소비자의 날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CCM 추진연혁

2012~2022

    • 2022.12 CCM 6차 인증 획득(인증기간 2023. 1. 1. ~ 2024. 12. 31.)
    • 2021.12 출자회사 The-K 예다함상조 CCM 4차 인증 획득
    • 2020.12 CCM 5차 인증 획득(인증기간 2021. 1. 1. ~ 2022. 12. 31.)
    • 2019.12 출자회사 The-K 예다함상조 CCM 3차 인증 획득
    • 2018.12 CCM 4차 인증 획득(인증기간 2019. 1. 1. ~ 2020. 12. 31.)
    • 2017.12 제22회 소비자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 2016.12 CCM 3차 인증 획득(인증기간 2017. 1. 1. ~ 2018. 12. 31.)
    • 2016.03 CCM 선포식 개최
    • 2015.12 출자회사 The-K 예다함상조 CCM 2차 인증 획득
    • 2014.12 CCM 재인증 획득(인증기간 : 2015. 1. 1. ~ 2016. 12. 31.)
    • 2014.06 CCM 선포식 개최
    • 2013.12 출자회사 The-K 예다함상조 CCM 인증 획득
    • 2012.12 CCM 인증 획득(인증기간 : 2013. 1. 1. ~ 2014. 12. 31.)
    • 2012.09 CCM 운영매뉴얼 제정
    • 2012.07 CCM 도입선포식 개최
    • 2012.06 CCO(Chief Customer Officer, 최고고객책임자) 임명
    • 2012.02 CCM 도입

본인인증

본인인증을 완료해야 다음단계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