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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서비스헌장

한국교직원공제회 임직원 일동은

교직원의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이 교육발전과 국가번영의 원동력임을 깊이 인식하고
책임있는 경영과 신의를 바탕으로 친절과 봉사로서 회원 만족 경영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The-K 한국교직원공제회
  • 하나,

    우리는 공제제도의 효율적인 운영과 복지사업의
    지속적인 확충으로 회원의 경제적 ·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 드리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선진 경영기법의 도입으로
    지식 · 정보화 사회에 부합한
    경영의 질적 향상과
    수익증대를 도모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회원의 선량한 재산 관리자로서
    회원에게 불이익이나, 서비스가
    불편 · 부당하게 처리될 경우
    이를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비스 이행 표준' 을 설정, 공표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회원을 맞이하는 자세

방문하시는 경우
  • 본부 및 시 · 도지부에 설치된 '회원 상담실'로 방문하시는 회원을 맞이할때에는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반갑게 인사를 하고, 회원의 요구사항을 경청한 후 친절하고 성의 있게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 직원이 없을 때는 다른 직원이 자신의 일처럼 친절히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실명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담 직원의 책상위에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 충분한 제도설명과 이용절차(요건)를 상세히 알려드려, 본회 직원의 업무 착오로 인해 2회 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회원의 요구사항이 잘 처리되었나 확인하고, 더 필요하거나 궁금하신 점이 없는지 한 번 더 확인하겠습니다.
  • 회원께서 일을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회원이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소속과 성명을 밝히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전화를 받을 직원의 부서, 전화번호, 성명을 알려드리고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거나 즉시 답변해 드릴 수 없는 경우에는 회원의 전화번호를 포함한 메모를 전달하여 최대한 빨리 회원께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회원의 요구사항이 잘 처리되었나 확인하고, 더 필요하거나 궁금하신 점이 없는지 한 번 더 확인하겠습니다.
  • 전화 상담이 끝났을 경우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등의 끝인사를 하고 회원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분야별 서비스 이행표준

회원만족의 공제 제도 확립
  • 우리는 공제제도의 부단한 개선보완과 신규사업의 개발로 회원의 경제적·사회적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 우리는 회원의 생활설계에 필요한 공제제도 개발로 모든 교직자의 평생 복지체제를 구축하겠습니다.
복리후생사업 영역확대
  • 우리는 회원 복지시설의 확충과 제도개선을 통해 회원의 정신적· 문화적 복지향상을 도모해 나가겠습니다.
  • 우리는 인터넷포털서비스, 레저사업, 회원복지타운 등의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나감으로써 회원의 생활 편의를 증진 해 나가겠습니다.
  • 우리는 회원이 이용하는 제반 복지시설에 대해서는 할인 혜택 범위를 확대하고, 회원을 위한 제휴 서비스를 강화 하겠습니다.
미래지향적 경영기반 구축
  • 우리는 조직의 정보화와 전문화를 통하여 경영의 효율성을 증대해 나가겠습니다.
  • 우리는 경영현황 및 실적을 정기적으로 공표하여 투명하고 신뢰받는 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하겠습니다.
회원 중심의 기업문화 정립
  • 우리는 회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경영하는 소비자 중심경영(CCM)을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회원 대상의 제반업무를 신속 · 정확 ·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회원이 공제제도를 이용함으로써 교직자로서의 보람과 자긍심을 갖도록 정중한 예의와 성실한 봉사자로서의 자세를 견지하겠습니다.
회원 서비스
  • 우리는 회원 대상의 제반업무를 다음과 같은 처리 기한을 준수하여 처리하겠습니다.
급여금 지급
급여금 지급

장기저축급여 (탈퇴 · 퇴직), 목돈급여(만기 · 해약), 퇴직생활급여(만기 · 해약), 장기저축급여 분할급여금(해약)

우편/인터넷 신청
  • 접수 후 3영업일 내 처리
  • 접수결과 SMS 안내
  • 처리결과 SMS 또는 이메일 안내
방문신청
  • 15:20 이전 방문시 당일 처리
  • 15:20 이후 방문시 익일 처리
대여 지급
우편/인터넷 신청
  • 접수 후 2영업일 내 처리
  • 접수결과 SMS 안내
  • 처리결과 SMS 또는 이메일 안내
방문신청
  • 15:20 이전 방문시 당일 처리
  • 15:20 이후 방문시 익일 처리
  • 접수결과 SMS 안내
  • 처리결과 SMS 또는 이메일 안내
종합복지급여 지급
지급내역서 이메일 발송

가입자, 피급여자, 수익자가 일치하는 경우에만 이메일 발송 가능

우편 신청 (질병 사고 시)
  • 접수 후 3영업일 내 처리
    • 현장심사 진행시 10영업일 내 처리
  • 접수결과 SMS 안내
  • 처리결과 SMS 안내 또는 지급내역서 발송(이메일)
우편 신청 (만기/해지 시)
  • 접수 후 3영업일 내 처리
  • 처리결과 SMS 안내 또는 지급내역서 발송(우편/이메일)
방문 신청 (만기/해지 시)
  • 15:20 이전 방문시 당일 처리
  • 15:20 이후 방문시 익일 처리
제증명서 발급
제증명서 발급

보험료 납입증명서, 보험증권재발급, 급여금 잔액증명서, 대여금 잔액증명서, 대여금 상환내역 증명서, 부담금납입현황, (재발급)목돈 · 퇴직생활급여 약정서

우편/방문 신청
  • 즉시
FAX 요청
  • 당일 처리(증명서, 납입현황)
우편 신청
  • 1영업일+우편발송 소요기간
회원카드 발급
모바일
  • 즉시
  • 장기저축급여의 퇴직급여금은 퇴직일 이후, 목돈 · 퇴직생활급여 적립형 만기급여금은 만기일 이후, 종합복지급여 만기급여금은 만기일 익일 이후에 지급됩니다.
  • 처리기한은 서류접수일로부터 적용되며 서류 보완기간, 휴일 및 공휴일은 제외한 기간입니다.
  • 종합복지급여 처리기한은 지급 사유의 조사나 확인이 필요한 경우 접수 후 10영업일 이내입니다.
  • 수신 동의(SMS · 이메일)여부에 따라 제도별로 처리결과 안내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회원 예식장 및 기타시설 이용
  • 교직원공제회관에 설치된 회원예식장은 회원 및 가족에게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교직원공제회관 회의실은 회원 행사를 위하여 실비부담 원칙으로 대여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 본회 직원이 불친절한 행동이나 만족치 못한 서비스를 제공하였을 경우 연락 주시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해당 직원에 대한 주의 및 친절 교육을 통해 즉시 시정토록 하겠습니다.
  • 본회 직원의 과실 · 착오 · 업무처리 지연등으로 회원에게 불편을 끼칠 경우 10,000원 ~ 50,000원의 상품권으로 보상하겠으며, 직원의 잘못으로 회원에게 금전적으로 불이익이 있을시는 그에 상응하는 금액 또는 상품권으로 보상토록 하겠습니다.

회원의 참여 및 의견 제시

  • 본회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해야할 사항이 있을 경우 알려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시정 또는 제도를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의견 주실 곳
    • 우편 : (07328)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나루로 50 The-K한국교직원공제회 26층 고객지원팀
    • 전화 : 02-767-0223
    • 팩스 : 02-767-0219
    • 인터넷 : 고객센터 / 상담 안내·신청 / 1:1문의 신청 접수
개선해야할 사항이 있으신가요?
1:1문의 신청

회원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정보 제공

  • 본회 홈페이지에 경영 전반에 대한 주요정보를 수시로 공개하고, The-K 매거진, 블로그 및 SNS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본회 홈페이지 게시판을 이용한 단순 상담 문의는 1일(24시간) 이내, 관련부서와 협의가 필요한 사항은 2일(48시간) 이내에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처리기한 내에 민원의 처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민원인에게 사전안내 후 최대 2회까지 처리기한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정보를 소중하게 다루며, 업무 목적 외에 사용되지 않도록 「개인정보보호방침」에 의거 회원의 개인 정보보호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회원 협조사항

  • 본회 임직원은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회원 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으니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회원 여러분은 친절하고 공정한 공제업무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며,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회원번호 또는 소속학교(기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회와 시·도지부는 서로 긴밀한 협조체제 하에 업무를 추진하고 있으므로 본부를 이용하시기 불편한 경우 가까운 시·도지부를 찾아가 문의하시면, 모두가 정성을 다해 도와 드리겠습니다.
    • 한국교직원공제회 임직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사기진작을 위해 잘한 점은 칭찬해주시고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본인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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