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해관계자 소통채널 효과적인 소통채널과
소통전략을 운영합니다
각 부문별 경영활동에 적극반영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직원공제회는

이해관계자와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각 부문별 경영활동에 적극 반영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 임직원, 정부, 협력회사 등 이해관계자 그룹을 분류하여 다양한 소통채널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이해관계자 의견을 경영전략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회원

소통채널
  • 콜센터/VOC
  • 회원패널단/방문모니터링
  • 대의원회/운영위원회/분과위원회
  • 홈페이지/SNS/The-K매거진
기대사항
  • 회원복지의 체계적 방향성 설정
  • 서비스와 복지에 대한 의견 반영
  • 양적인 확대보다 질적인 이행도 향상

임직원

소통채널
  • 그룹웨어/제안제도
  • 직원만족도/ESG지수 조사
  • 실태조사/관리자 청렴도 평가
  • 월간업무보고
  • 노사협의회/동호회
기대사항
  • 내부 전문가 육성 및 인재 양성
  • 공정한 채용과 성과관리에 대한 개선
  • 내부평가, 보상. 승진 등 구체적 계획 개선

출자회사

소통채널
  • 출자회사 경영평가
  • 출자회사 시너지 협의회
  • 출자회사 월간 업무보고
  • 그룹웨어/더케이 통합마케팅 게시판
  • IMC협의회
기대사항
  • 출자회사 성과관리 및 평가
  • 출자회사 공동 발전과 The-K그룹 차원 시너지 창출
  • 경영현황 점검 및 출자회사 정보공유
  • 전사적 통합마케팅 추진을 위한 협의 체계 구축
  • 마케팅 분야 업무수행의 전문성 제고

국회·정부·언론

소통채널
  • 국회/감사원 감사
  • 교육부 채용 감사
  • 교육부 사업 보고 및 승인
  • 국세청 세무 감사
  • 정부시책
  • 언론 인터뷰/기자간담회
기대사항
  • 대의원과 운영위원회 등 의사결정체계 투명성 확대
  • ESG/친환경 관련 적극적인 투자

지역사회

소통채널
  • 참나눔봉사단(봉사활동)
  • 기부/후원
  • 전략적 사회공헌 사업
  • 지역사회 투자
기대사항
  • 취약계층과 소수자에 대한 적극적인 사회공헌
  • 사회 이슈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노력
  • 업의 특성을 반영한 사회공헌 활동 지속

협력사

소통채널
  •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선정
  • 만족도 상호 평가(콜센터)
기대사항
  • 공정한 계약 프로세스 이행

자산운용파트너

소통채널
  • 기금운용 파트너스 데이
  • KAMS 정보교류시스템
기대사항
  • 유대관계 강화
  •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기관 선정
  • 투자제안 검토 및 시장조사 활동 지속

본인인증

본인인증을 완료해야 다음단계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