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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케어 서비스란?

평상 시 건강관련 상담부터 질병발생에 따른 관리서비스까지 전문의료진이 제공하는 전문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교직원의 건강문제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제공

제공대상

  • 본회 종합보험 상품 주급여 3구좌 이상 가입건의 피급여자

    해당상품 : 종합공제(2002) * , 더블업종합공제(2002) * , 백세누리행복공제(기본형·생애주기형), 종합공제(1510,1610), 더블업종합공제(1510,1610)
    (* 현재 판매중인 상품)

제공기간

보험가입 익월부터 3년간 (단,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제공에 동의한 경우에 한하며 서비스 중단 요청 시 즉시 해지)

서비스 주요내용

일상 속 건강관리지원

  • 전화 건강 / 심리상담
    • 14개과 전문의료진과 임상경험이 풍부한
      간호사가 1:1 건강상담 제공
    • 전문 심리상담사와의 1:1 전화상담 제공
  • 건강검진 예약
    • 전국 90여개의 네트워크를 통한 특별우대
      검진패키지 제공 (최대 40% 할인율)
  • 건강정보제공
    •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 제공 (월 1회 / LMS발송)

사고 및 질병 발생 시 의료지원

  • 대형병원 진료예약

    전국 대학병원과의 협력진료 시스템을 통해 명의 추천 및 신속하고 편리한 진료예약 대행 서비스 제공

  • 방문간호서비스

    암, 심혈관, 뇌혈관질환 진단으로 대형병원 통원, 입원 수술 시 전문간호사의 병원방문을 통한 질병상담과 질병관리교육 및 정서적 안정감 제공

  • 차량에스코트

    암, 심혈관, 뇌혈관질환 진단으로 수술을 위해 대형병원 입,퇴원 시 고객이 육체적 정신적으로 안정감있게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차량 편의 제공

교직원 특화서비스

  • 교직원 질환케어
    • 교직원 3대 만성질환(성대결절, 무지외반증, 하지정맥류)에 대해 시리즈형식의 컨텐츠제공
  • 만성질환 케어
    • 생활건강 및 만성질환 분야에 대해 코칭프로그램(컨텐츠) 제공 (LMS를 통해 제공되며, 4주 동안 제공)
  • 치매예방케어
    • 치매 예방을 위한 자가진단 프로그램(경도인지장애 자가진단) 제공
  • 슈퍼맘케어
    • 예비맘과 출산맘에게 임신,육아,건강 맞춤정보 제공 (LMS를 통해 제공, 임신1개월 부터 신청 가능하며, 최대 36개월까지 제공)

서비스 이용방법

  1. 1

    헬스케어 서비스
    가입 완료 문자 수신

  2. 2

    헬스케어서비스 콜센터
    1661-3380

  3. 3

    헬스케어서비스 이용

    • 본 서비스는 본회가 정한 서비스 부가기준을 충족하고 피급여자 본인에 의해 서비스 신청서(개인정보 제공 동의서)를 제출하거나 한국교직원공제회 보험콜센터(1577-3993 발신 후 2번) 상담원 통화하여 동의한 경우에 제공합니다.
    • 본 서비스는 ㈜에임메드를 통해 제공합니다.
    • 본 서비스는 향후 제공 여건 변화에 따라 서비스 내용 및 제공방법, 제휴회사가 변경되거나 중지될 수 있습니다.

마음건강케어서비스

교직생활퍼펙트공제 및 마음건강보장공제 가입자라면 누릴 수 있는 서비스로, 필요할 때 도움을 주는 건강관리와 아플 때 힘이 되는 의료지원 서비스,
오직 선생님만을 위한 특화서비스, 그리고 마음질환회복을 지원하는 마음건강 치료 등 맞춤 헬스케어 서비스입니다.

※ 교직생활퍼펙트공제(1805) 및 마음건강보장공제(1811) 가입 회원에게 제공해 드리는 헬스케어 서비스

서비스 제공

제공대상

교직생활퍼펙트공제(1805) 및 마음건강보장공제(1811) 가입자(가입일 익월초부터 서비스 개시)

제공기간

  • 보장기간 동안 제공 (단, 마음건강 치료에 한해 지급사유 발생 후 1년간 제공)

    ※ 지급사유 : 마음질환보장 개시일(계약일부터 그 날을 포함하여 180일이 지난날의 다음날) 이후 3대 마음질환(우울증, 공황장애,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으로 진단확정 받은 경우(최초 1회 한함)

서비스 주요내용

건강관리 서비스

  • 전화 건강상담

    전문의료진을 통해 맞춤 건강상담 서비스
    제공

  • 건강검진 예약

    검진 항목 설계 및 예약대행, 최대 40% 우대

  • 대형병원 진료예약

    전국 대형병원 fast track
    진료협력센터를 통해 예약 지원

  • 전화 심리상담

    전화를 통해 전문 심리상담사와
    맞춤상담 제공

의료지원 서비스

  • 방문 간호서비스

    중대질환 진단으로 3차 의료기관 진료,
    입원, 수술 시 전문간호사가 직접 동행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최대 6회)

  • 차량 에스코트
    • 중대질환 진단으로 수술을 위해 입·퇴원 시
      차량편의 제공

      서울 지역에 한정하여 제공(최대 3회)

특화서비스

  • 마음질환 관리

    우울증, 치매 자가진단 프로그램 제공
    전문 심리상담센터 방문 우대
    (최초 20%, 이후 10%)

  • 교직원질환 관리

    교직원 3대만성질환 대형병원 진료예약 &
    건강정보 제공

  • 임신, 출산관리
    • (산부인과 위주) 대형변원 진료예약 대행
    • 미숙아 출산 시 방문 간호서비스 제공
      (최대 2회)
    • 출산 전, 후 시기별 맞춤 콘텐츠 제공
  • 건강 정보

    다양한 건강 콘텐츠를 모바일로 제공 (월 1회)

  • 운동습관 개선

    도전과제를 부여하고 달성자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 제공

마음건강 치료

  • 대면심리상담치료

    (16회)

  • 심리 검사

    (16회)

  • 가족 심리상담

    (2회)

  • 1:1 고객관리
  • 지급사유 발생 시 치료프로그램 제공

    ※ 지급사유: 마음질환보장개시일(계약일부터 그 날을 포함하여 180일이 지난날의 다음날) 이후 3대 마음질환(우울증, 공황장애,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로 진단확정 받은 경우(최초 1회 한함)

  • 화상심리상담 선택 시 모바일 전용 심리상담 어플리케이션 "Hello Mindcare"을 이용하여 심리상담치료 가능
  • 마음건강치료 신청 시 전용 모바일 바우처를 통해 편리한 서비스 이용 가능

서비스 이용방법

전용 모바일 웹 페이지를 통한 서비스 제공 : ktcu.aimmed.com (PC 접속가능)

  1. 1

    보험가입

  2. 2

    서비스
    대상자 확인

  3. 3

    전용 모바일
    웹페이지 가입

  4. 4

    서비스 이용

마음건강케어서비스 콜센터

1661-3380 (평일 9시 ~ 18시)

    • 마음건강케어서비스는 서비스 이용동의 신청서를 제출한 고객님에 한하여 제공되며, 서비스 안내 LMS를 별도로 발송합니다.
    • 마음건강케어서비스는 향후 제공여건 변화에 따라 서비스 내용 및 제공방법, 제휴회사가 변경되거나 중지될 수 있습니다.
    • 마음건강케어서비스는 본회와 제휴한 ㈜에임메드에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