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는
이해관계자와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각 부문별 경영활동에 적극 반영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 임직원, 정부, 협력회사 등 이해관계자 그룹을 분류하여 다양한 소통채널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이해관계자 의견을 경영전략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회원
소통채널
- 콜센터/VOC
- 회원패널단/방문모니터링
- 대의원회/운영위원회/분과위원회
- 홈페이지/SNS/The-K매거진
기대사항
- 회원복지의 체계적 방향성 설정
- 서비스와 복지에 대한 의견 반영
- 양적인 확대보다 질적인 이행도 향상
임직원
소통채널
- 그룹웨어/제안제도
- 직원만족도/ESG지수 조사
- 실태조사/관리자 청렴도 평가
- 월간업무보고
- 노사협의회/동호회
기대사항
- 내부 전문가 육성 및 인재 양성
- 공정한 채용과 성과관리에 대한 개선
- 내부평가, 보상. 승진 등 구체적 계획 개선
출자회사
소통채널
- 출자회사 경영평가
- 출자회사 시너지 협의회
- 출자회사 월간 업무보고
- 그룹웨어/더케이 통합마케팅 게시판
- IMC협의회
기대사항
- 출자회사 성과관리 및 평가
- 출자회사 공동 발전과 The-K그룹 차원 시너지 창출
- 경영현황 점검 및 출자회사 정보공유
- 전사적 통합마케팅 추진을 위한 협의 체계 구축
- 마케팅 분야 업무수행의 전문성 제고
국회·정부·언론
소통채널
- 국회/감사원 감사
- 교육부 채용 감사
- 교육부 사업 보고 및 승인
- 국세청 세무 감사
- 정부시책
- 언론 인터뷰/기자간담회
기대사항
- 대의원과 운영위원회 등 의사결정체계 투명성 확대
- ESG/친환경 관련 적극적인 투자
지역사회
소통채널
- 참나눔봉사단(봉사활동)
- 기부/후원
- 전략적 사회공헌 사업
- 지역사회 투자
기대사항
- 취약계층과 소수자에 대한 적극적인 사회공헌
- 사회 이슈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노력
- 업의 특성을 반영한 사회공헌 활동 지속
협력사
소통채널
-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선정
- 만족도 상호 평가(콜센터)
기대사항
- 공정한 계약 프로세스 이행
자산운용파트너
소통채널
- 기금운용 파트너스 데이
- KAMS 정보교류시스템
기대사항
- 유대관계 강화
-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기관 선정
- 투자제안 검토 및 시장조사 활동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