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제도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중심으로 (재)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인증기관 : 공정거래위원회, 운영기관 : 한국소비자원)

CCM 비전하우스

소비자중심경영 추진 의지를 강화하고 조직 내외에 표명하기 위해 CCM 비전과 한국교직원공제회 만의 서비스 아이덴티티(SI)를 정립했습니다.

  • 미션

    신뢰받는 금융·복지 서비스로
    교육가족의 행복한 삶에 공헌합니다.

  • 핵심가치
    신뢰 혁신 전문성
  • 전략목표
    • 평생 함께하는
      금융·복지서비스
    • 미래를 위한
      내실있는 자산운용
    • 공정하고 투명한
      책임경영
  • CCM비전

    만족과 신뢰로 교육가족의 행복을 책임지는 든든한 동반자

  • 서비스 아이덴티티
    The-K 더 감동

    "회원의 가능을 뛰게하라!"

CCM 비전포커스

만족과 신뢰로 교육가족의 행복을 책임지는 든든한 동반자

회원 만족과 신뢰를 바탕으로 교육가족의 행복을 책임지기 위해 노력하는
소비자중심경영 선도기관으로서의 의지 표명

  • 만족

    소비자중심경영(CCM)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인
    ‘소비자 만족’의 개념을
    교육가족에게 적용

  • 신뢰

    본회 전사적인 경영전략
    핵심가치로서, 정직하고
    올바른 마음가짐 및
    ‘안정성’을 확보하여
    회원에 대한 신뢰구축

  • 행복

    본회의
    설립목적이자 전사적인
    경영전략 핵심가치로서,
    회원의 입장에서
    업무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기대이상의 가치 제공

  • 책임

    본회의
    전사적인 경영전략
    핵심가치로서,
    주인의식을 가지고 본회의 미션을 성실히 수행

  • 든든한동반자

    교육가족 평생에 걸친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동행하며 곁에서 지켜주는 본회의 모습

CCM 전략 추진방향

CCM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 추진방향을 설정하였습니다.

ccm전략추진방향

CCM 동반자

CCM의 취지에 맞게 모든 경영활동 대상을 CCM 동반자로 규정하고 소비자중심경영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합니다.

The-K 한국교직원공제회 CCM 동반자:출자회사, 임직원, 회원, 교육가족, 협력사, 지역사회

서비스 아이덴티티(SI) 포커스

The-K 더 감동 - 회원의 가슴을 뛰게하라

회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서비스 제공 및 역동적인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에 대한 의지 표명

핵심어: 'The-K 더 감동', 핵심어와 슬로건:'회원의 가슴을 뛰게하라! The-K 더 감동'

손으로 쓴 아름답고 개성있는 글자체인 캘리그라피로 컨셉으로, 혁신적이면서도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았습니다.
하트(♥)로 포인트를 주어 ‘감동’의 느낌을 담았으며, 슬로건인 ‘회원의 가슴을 뛰게하라’를 연상시키는 이미지로 표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