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제도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중심으로 (재)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인증기관 : 공정거래위원회, 운영기관 : 한국소비자원)

  • 소비자의 소리
    (VOC)
  • 소비자중심경영소개
  • 소비자의효용증대
    소비자 권익 증진

CCM 인증마크

ccm엠블럼 및 인증마크

CCM 인증 획득

본회는 회원을 중심으로 한 기업문화 형성, 프로세스 개선 및 시스템 구축 등의 정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회원불만의 사전예방과
신속한 사후구제 등의 적극적인 응대를 통해 모범적인 소비자중심경영활동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2012년 신규인증부터 2016년
3차 인증에 이르기까지 공정거래위원회의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ccm인증획득포토

CCM 기대효과

2016년 12월 CCM 3차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향후 2년 간(2017.1.1.~ 2018.12.31.) 소비자중심경영 기업의 지위를 유지하며 소비자 피해사건 자율처리,
법위반 제재수준 경감 등의 혜택을 부여받게 되었습니다. 향후에도 본회는 출자회사에 대한 CCM 마인드 확산을 통해 The-K 그룹 전사적인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해 나갈 계획입니다.

CCM 관련 보도자료

CCM 추진연혁

2017
  • 12월

    제22회 소비자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2016
  • 12월

    CCM 3차 인증 획득(인증기간 2017. 1. 1. ~ 2018. 12. 31.)

  • 03월

    CCM 선포식 개최

2015
  • 12월

    출자회사 The-K 예다함상조 CCM 재인증 획득

2014
  • 12월

    CCM 재인증 획득(인증기간 : 2015. 1. 1. ~ 2016. 12. 31.)

  • 06월

    CCM 선포식 개최

2013
  • 12월

    출자회사 The-K 예다함상조 CCM인증 획득

2012
  • 12월

    CCM 인증 획득(인증기간 : 2013. 1. 1. ~ 2014. 12. 31.)

  • 09월

    CCM 운영매뉴얼 제정

  • 07월

    CCM 도입선포식 개최

  • 06월

    CCO(Chief Customer Officer, 최고고객책임자) 임명

  • 02월

    CCM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