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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관(SQ) 인증 획득 안내 2021-07-19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관(SQ) 인증 획득 안내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관(SQ : Service Quality)』 인증 제도

1. 개요

서비스경제화의 급속한 진전에 따라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를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이를 인증함으로써 서비스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2001년에 산업자원부(現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도입

2. 인증기관(기업) 현황

2021.06.30. 기준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관 인증기관(기업) 현황

구분, 인증기업 정보를 제공

구분 인증기업 비고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216개 LG전자, 삼성전자서비스 등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관 95개 한국예탁결제원, 한국가스공사 등
합 계 311개

한국교직원공제회,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관(SQ)』 인증 획득

안녕하십니까. 한국교직원공제회입니다.

본회는 회원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경영방침을 설정하여 고객중심경영 강화에 힘써온 결과 지난 2021년 7월 1일 한국서비스진흥협회(산업통상자원부 지정기관 사단법인)로부터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관(SQ) 인증을 받았습니다.

평가기준은 ①리더십, ②서비스품질 경영전략, ③고객 및 시장 정보 시스템, ④고객접점 서비스 운영관리, ⑤인적자원 및 조직관리, ⑥효과적인 자원의 활용, ⑦서비스 경영성과 등 총 7개 분야로 구성됩니다.

이번 심의에서는 서비스 경영방침 설정 및 운영, 서비스이행표준과 회원응대 매뉴얼 구축 및 실천, 고객기반 확대를 위한 법인예탁급여 제도 신설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본회는 “회원의 행복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 제공”을 첫 번째 경영방침으로 삼고 있습니다. 금번 인증을 통해서 서비스품질개선 활동을 적극 추진하여 회원의 삶의 질 향상에 더욱 기여하는 공제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인증 유효기간 : 2021.07.01. ~ 2024.06.30. (3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