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K손해보험㈜ 지분 매각 안내 2020-02-14
첨부파일
The-K손해보험㈜ 지분 매각 안내

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 회원 여러분께 안내 말씀드립니다.

2020년 2월 14일, 한국교직원공제회(이하 공제회)는 The-K손해보험㈜ 보유 지분 100% 중 70%를 하나금융지주에 매각하는 주식매매계약서를 체결하였습니다.

The-K손해보험㈜는 2003년 공제회의 100% 자회사로 출범한 이후 에듀카로 대표되는 자동차보험 이외에도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종합손해보험사로 도약하는 등 성장을 지속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The-K손해보험㈜를 둘러싼 경영 환경은 매우 비우호적인 상황입니다. 보험업 제도 변화로 인해 대규모 자본금의 투자가 요구되어지는 가운데 경쟁심화 및 손해율 증가로 경영개선을 장담하기도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외국계 보험사의 국내 철수가 잇따르고 많은 보험사가 M&A시장에 매물로 나오고 있습니다.

공제회는 The-K손해보험㈜가 처해있는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경영효율화를 위한 다양한 대안을 모색해 왔습니다. 그 결과, 공제회보다 The-K손해보험㈜를 성장시켜 나갈 수 있는 역량과 공신력 및 자금력을 갖춘 인수의향자가 있다면 경영권을 포함해서 지분을 매각하는 것이 최선의 결정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매수자인 하나금융지주는 국내 4대 금융지주로 2019년 말 기준, 541조원의 자산과 33조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고 29조원 규모의 자본을 보유한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금융그룹이기 때문에 최적의 인수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 건 주식매매계약은 하나금융지주가 금융당국으로부터 자회사 편입에 관한 승인을 받는 시점에 거래가 종결될 예정입니다.

향후 하나금융지주가 The-K손해보험㈜를 인수하더라도 보험 가입자의 계약내용은 기존과 동일하게 보장됩니다. 또한, 회원 여러분이 동의하지 않은 개인정보의 제공이나 무단 활용 등은 관련 법률에 따라 엄격하게 제한됩니다.

앞으로도 공제회는 The-K손해보험㈜의 30% 지분을 보유하고 하나금융지주와 The-K손해보험㈜의 공동경영 파트너로 함께하며 회원 여러분께 보다 폭넓고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그동안 회원 여러분께서 The-K손해보험㈜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